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홈 > 알림마당 > 공지사항

 

부산시각장애인복지연합회장 2024년 신년사
관리자 12.29

부산시각장애인복지연합회장 2024년 신년사

안녕하십니까?

부산시각장애인복지연합회장 김복명입니다.


어느덧 2024년 갑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2023년을 돌아보면 다사다난했다는 말이 과언이 아닐 정도로 다양한 사회적 이슈들이 가득했습니다. 연초 마스크 착용 의무의 해제를 시작으로 만 나이 제도 시행, 항저우 아시안 게임 개최, 2030 부산 엑스포 유치 불발, 묻지마 범죄의 급증, 누리호 발사 성공 등 희비가 교차하는 감정 사이에서 연신 줄타기를 했던 한 해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2023년을 무사히 지나 2024년의 시작점에 서있음에 경탄의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2023년 우리 부산시각장애인복지연합회는 

시각장애인 어르신 경로야유회, 장애인활동지원기관의 둘이서 한마음 나들이, 제44회 흰지팡이의 날 기념행사,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 등의 기존 사업을 충실히 진행함은 물론, 홍보대사 및 흰지팡이 서포터즈를 위촉하여 본회의 지원 인프라를 확대하였고, 구축한 인프라와 기존 협약기관과 연계를 통해 시각장애인 집수리 및 치과 치료 지원, 모바일 접근성 향상 교육인 디지털 배움터를 진행하였습니다. 


이 중 시각장애인 집수리 지원의 경우 이래적인 지원 규모로 여러 방송매체를 통해 송출되었고, 모바일 접근성 향상 교육인 디지털 배움터는 시각장애인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켰다는 공을 인정받아 정보 격차 해소 및 건전 정보문화 조성 혁신 분야에서 부산시장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더불어 본회의 장애인활동지원기관은 2년에 한 번씩 실시하는 국민연금공단 평가에서 2회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기도 하였습니다!


회원 여러분!

언제나 그래왔듯이 우리 부산시각장애인복지연합회는 회원의 안위를 위해 늘 고민하고 노력할 것입니다.

부족한 점이 많더라도 항상 저희 부산시각장애인복지연합회에 대한 신뢰와 관심으로 성원해 주신다면 늘 쇄신하는 자세로 주어진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회원 여러분의 한 해에 건승과 행운이 함께하기를 기원합니다.


2024년 갑진년 첫날,

사단법인 부산시각장애인복지연합회 회장 김복명 배상.

이전 목록 다음